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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[제로베이스]UIUX디자인스쿨 8주차_01
    UXUI/학습일지 2023. 7. 25. 02:32

    이번주 일정 및 진행도

     

    <그룹 프로젝트>

    후기 페이지 와이어프레임 제작(100%)

    User Flow 대본 작성 및 제출 * 화요일 오후 6시까지
    발표 녹음 및 녹음파일 제출 * 수요일 오후 4시까지
    영상 검수 * 목요일 오후 3시까지

     

    <개인 과제>

    그룹 프로젝트제작한 와이어프레임 제출(50%) * 07/31(월) 오전 10시까지 

    - 와이어프레임 회의(100%)

    - 와이어프레임 시안 선정


    포트폴리오 과제

    - 주제선정 3개 (100%)

    - 내용 작성(0%)

    - 과제 제출 전 검토(0%)

    - 파일 정리(0%)

    벤치마킹 인프라
    - 벤치마킹 인프라 구축(100%)

    - 벤치마킹 폴더트리 제작(100%)

    - 한 페이지 만들기(100%)

    - 과제 제출 전 검토(0%)

    - 파일 정리(0%)


    클론 디자인

    - 앱 선정(100%)

    - 스크린샷 모음(100%)

    - 스크린샷 정리(0%)

    - 클론 디자인(0%)

    - 각 UI 필요한 이유 10가지 이상 작성

    - 과제 제출 전 검토(0%)

    - 파일 정리(JPG파일, 원본파일 압축)(0%)


    레퍼런스 분석

    - 앱 선정(0%)

    - 스크린샷(0%)

    - 리서치(0%)

    - 화면 구성 분석, 사용자 분석, 개선점 작성(0%)

     

    <개인과제-우수수강생 입과 과제>

   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분석 및 개선 과제

    사용자가 직접 자신의 취향을 만드는 과정을 귀찮아 하지 않게 쉽게 UX/UI를 설계
    - 앱 선정(100%)
    - 사용자 여정맵(0%)

    - 페인포인트 확인(0%)

    - UX적 문제가 무엇이었는지 도출(0%)

    - 어떻게 해결했는지 도출(0%)

    - UI 개선(0%)

     

    <자기소개서 작성 및 제출> * 7월 29일 토요일 오후 10시 마감
    2차 자기소개서 작성

    - 1차 자기소개서 읽어보기(0%)

    - 개선점 보완(0%)

    - 작성 마무리(0%)

    - 제출(0%)

     

    Kill me...아 일정 정리는 다음장에서 마무리해야겠다..


    그룹프로젝트 와이어프레임 제작

     

    제작 과정 개요

    유저리서치 > 유저리서치 결과분석 > As-Is 분석(To be 포함) > 퍼소나 > 유저저니맵 > 유저플로우 > 문제 정의 및 해결 방안 > 벤치마킹 > 제작 회의 > 벤치마킹 조각 배치 > 와이어프레임 시안 제작 

     

    제작 과정

    🤓 아무곳에나 만들 순 없쥐

    유저플로우에서 발견한 이탈지점과 기존앱 흐름을 고려해서 후기 기능을 넣었다. 근데 후기라고 하니까 뭔가 식당 방문 후 느낌이 난달까..?리뷰로 이름을 바꾸니 이질감이 떨어지는 건 왜지. 한국어냐 영어냐 차이인데 왠지 다른느낌...사대주의 느낌 물씬

    🤓 일관성

    기존 넷플릭스 모바일 앱 간격, 폰트 크기를 재서 새로운 기능을 삽입할 때 어색하지 않도록 일관성을 주려고 노력했다. 

    🤓 가이드라인

    컴포넌트 제작 전에 후기 영역에 대해 미리 가이드라인을 잡고 눈을 껐다 켜보면서 알맞게 들어갔는지 확인했다. 눈 껐다 켜는 거 세련된 말로 뭐라고 해야하지

    😒 Low냐 Mid냐 High냐

    만들고 보니 Lo-fi와 Mid-fi 중간 어디쯤인 것 같다...어중간한 것 같으니 회의 후 Mid로 보완할지 Low로 내릴지 결정해야겠다.

    😒 와이어프레임 컴포넌트 색

    각 컴포넌트 색깔에 대해 어떻게 차이를 줘야하는지 잘 모르겠다. 

    😒 회의를 통해 개선 범위 확립 후 제작

    개선 범위를 정확히 정하지 않으면 디자인이 산으로 간다. 는 나일 뻔했으나 회의로 기본 요소 및 구조를 정해서 제작 끝냄 그런데 약간의 추가 아이디어를 곁들인...

     

    완성본


    그룹프로젝트 할 때 대화분위기 만드는 것도 중요한 것 같다. 오늘은 팀원들 모두 힘든 게 목소리에서 느껴졌다. 잠시 침묵할 정도로 스트레스가 극에 달해서 처음으로 회의 중간에 쉬는시간을 가졌다. 5분쯤 쉬었는데 다시 합심해서 모든 결정을 마칠 수 있었다. 진도가 안 나면 잠시 쉬어주는 것도 좋은 것 같다. 그룹9 화이팅!!

     

    아 근데 벤치마킹 폴더트리 잘못 구축한 것 같음. 내가 만들 포트폴리오 주제랑 연관성 있어야 하는 거야 아니면 그냥 나한테 필요한 거 위주로 담아도 되는거야 뭐야. 일단 자고 맑은 정신으로 다시 봐야겠음