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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20240523_Playgrounds_for-in을 활용한 else if 사용하기
    개발...................../TIL 2024. 5. 23. 23:27

    오늘은 처음으로 플레이그라운드를 해봤습니다.

     

    내가 짠 코드가 맞았는지 틀렸는지 바로 옆에 표시되어 있어서 어디에서 오류를 범했는지 알 수 있고,

    내 코드대로 캐릭터가 미션을 클리어하는 장면을 애니메이션으로 확인할 수 있어서 게임처럼 코딩을 즐길 수 있다는 부분에서 코딩에 대한 벽이 약간이나마 낮아진 것 같아서 즐거운 경험이었습니다.

     

     

    * if, else if 구문을 활용해서 아래와 같이 미션을 수행해보자

     

    ** 아래 애니메이션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앞으로 나아가는 moveForward()는 연속적으로 나타나기 때문에 for-in을 활용해보았다.

     

    *** 작성한 코드

     

    오늘의 문법

    1. if : 주어진 조건이 참일  코드를 실행합니다.
    2. else if : 이전의 조건이 거짓이고, 주어진 조건이 참일  코드를 실행합니다.
    3. else : 위의 모든 조건이 거짓일  실행됩니다.

     

    Insight

    조건의 순서 중요성: 조건문을 작성할 때 조건의 순서가 매우 중요합니다. if 블록에 가장 중요한 조건을 배치하고, 그 다음으로 중요한 조건을 else if 블록에 배치하여 논리적인 흐름을 유지합니다.

    코드 가독성 향상: else if를 사용하면 여러 조건을 명확하고 간결하게 처리할 수 있어 코드의 가독성이 높아집니다. 코드 유지보수를 돕습니다.

    효율적인 문제 해결: else if를 사용하면 불필요한 조건 검사를 줄일 수 있습니다. 첫 번째 조건이 참이면 나머지 조건은 검사하지 않기 때문에 효율적인 코드 작성이 가능합니다.

    디버깅 용이성: 여러 조건을 처리할 때 else if 블록을 사용하면 디버깅이 쉬워집니다. 각 조건이 명확하게 구분되므로 어떤 조건에서 문제가 발생하는지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.

     

    결론

     

    직전에 미션으로 주어졌던 for-in을 응용해서 다음 미션을 수행해보니 더 재미있었고 점진적으로 새로운 문법을 배우면서 가독성 높은 코드에 활용할 수 있으면 더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. 코딩도 재미있을 수 있군요.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