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[제로베이스]UIUX디자인스쿨 8주차_04
    UXUI/학습일지 2023. 7. 31. 11:05

    일정 및 진행도
     
    <개인 과제>
    그룹 프로젝트제작한 와이어프레임 제출(100%) 
    - 와이어프레임 회의(100%)
    - 와이어프레임 시안 선정(100%)

    포트폴리오 과제

    - 주제선정 3개 (100%)
    - 내용 작성(100%)
    - 과제 제출 전 검토(100%)
    - 파일 정리(100%)

    벤치마킹 인프라
    - 벤치마킹 인프라 구축(100%)
    - 벤치마킹 폴더트리 제작(100%)
    - 한 페이지 만들기(100%)
    - 과제 제출 전 검토(100%)
    - 파일 정리(100%)

    클론 디자인
    - 앱 선정(100%)
    - 스크린샷 모음(100%)
    - 스크린샷 정리(100%)
    - 클론 디자인(100%)
    - 각 UI 필요한 이유 10가지 이상 작성(100%)
    - 과제 제출 전 검토(100%)
    - 파일 정리(JPG파일, 원본파일 압축)(100%)

    레퍼런스 분석
    - 앱 선정(100%)
    - 스크린샷(100%)
    - 리서치(100%)
    - 화면 구성 분석, 사용자 분석, 개선점 작성(100%)
     
    <개인과제-우수수강생 입과 과제>
   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분석 및 개선 과제
    사용자가 직접 자신의 취향을 만드는 과정을 귀찮아 하지 않게 쉽게 UX/UI를 설계
    - 앱 선정(100%)
    - 앱 써보기(100%) 
    - 사용자 여정맵(100%)
    - 페인포인트 확인(100%)
    - UX적 문제가 무엇이었는지 도출(100%)
    - 어떻게 해결했는지 도출(100%)
    - UI 개선(100%)
     
    <자기소개서 작성 및 제출> 
    2차 자기소개서 작성
    - 1차 자기소개서 읽어보기(0%) 
    - 개선점 체크(0%) 
    - 개선점 보완(0%) 
    - 작성 마무리(0%)
    - 제출(0%)
     
    자소서 못함 오늘 해야지 


    그룹프로젝트 와이어프레임

     
    완료

    신규 프로젝트 아이디어 

    아이디어 주제 선정 및 선정 배경, 제공 가치, 타겟 사용자 개요 작성

    벤치마킹 인프라 구축 

    포트폴리오 벤치마킹

    클론 디자인

    클론 디자인 및 UI 요소 분석

    🤪 할 때마다 새로운 게 나오는 구만! 

   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UI/UX 개선

     
    선정 앱
    멜론 
     
    이유
    유튜브뮤직 나오기 전에 유일하게 써본 음악 스트리밍 애플리케이션으로 어떻게 바뀌었나 궁금했음
     
    과정
    어피니티 다이어그램
    - 앱을 사용해보고 불편했던 점, 데스크리서치, 브레인스토밍 한 것들을 유사한 성격의 카드를 서로 그룹핑해서 주요문제점인지 도출
    - 특히 취향 구축 흐름 안에서 사용성 개선을 하고 싶어서  과정은 따로 그룹핑 
    유저저니맵 
    - 어피니티 다이어그램에서 나온 문제와 일치하는 부분과 추가로 잠재적 문제가 무엇이 있을지 알아보기 위해서 유저저니맵 제작
     결론
    - 어떤 사용성 문제를 중점적으로 해결할 것이고,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 제시 
    와이어프레임
    - 결론을 시각적으로 제시하기 위해 와이어프레임 제작, UI 개선 요소 제시 
     
    완료

    어피니티 다이어그램
    유저저니맵
    문제 정의 및 해결 방법
    와이어프레임 1
    와이어프레임 2
    와이어프레임 3

     


    하.. 끝났따,, 이제 자러 간다..